[기업분석] 국내 엔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TOP12
안녕하세요, 기업을 분석하고 주식을 전망해 드리는 머니투어입니다!
K-POP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팬층을 확보하며 이제 한국 아이돌들의 음악을 빌보드 차트에서 보는 것도 예전에 비해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로 SNS가 더욱 발달하며 K-POP이 Short 폼을 통해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되었고 각종 챌린지에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이런 K-POP뿐만 아니라 한국 컨텐츠 사업과 관련이 높은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엔터테인먼트 산업 정리
1)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란?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영화, 드라마, 음악, 공연,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산업입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크게 콘텐츠 제작, 콘텐츠 유통, 콘텐츠 소비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콘텐츠 제작 : 영화, 드라마, 음악, 공연, 게임, 웹툰 등 콘텐츠를 창작하는 과정으로, 콘텐츠 제작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 콘텐츠 유통 :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으로, 영화관, TV, OTT,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 해 이루어집니다.
- 콘텐츠 소비 : 소비자가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으로, 영화를 관람하거나 드라마를 시청하는 것,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하 는 것 등을 포함합니다.
한국의 콘텐츠는 각각의 팬덤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또 한 이런 콘텐츠들은 서로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상황이죠. 아울러, 메타버스와 NFT 등의 신기술들도 엔터 쪽에서 이끌고 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투자 전략
엔터주는 시장을 주도하는 대형주, 대장주 위주로 투자하시는 게 좋긴 합니다.
그 역시도 해당 회사의 소속된 연예인의 영향력과 팬덤의 규모도 엄청 중요합니다. 따라서 시장 점유율이 높고, 인기 있는 아티스트를 보유한 대형 기획사들이 안정적이긴 하죠.
하지만 큰 회사들이 아니라고 해도 초신성 같은 신예를 발굴해 내거나 오징어 게임 같은 유명한 작품이 탄생한다면 주가는 언제든지 상승 국면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규 사업 및 신인 개발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도 좋습니다.
- 실적을 중시 (인기는 곧 실적입니다)
- 콘텐츠 및 유통 플랫폼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 체크
- 대중문화의 트렌드를 파악 (국내뿐만이 아닌 글로벌도 체크 필수)
- 글로벌 진출 기업 체크
요약하자면 위의 4가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이지만, 투자 시에는 콘텐츠 제작 기업, 유통 기업, 콘텐츠 소비 트렌드, 아티스트, 실적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OTT, 콘텐츠, 웹툰, 미디어 등등 다양한 테마로도 이어집니다.
2.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대장주 TOP12
1) 하이브
- 기업소개 : 2005년 2월 1일 더빅히트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2020년 10월 15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동사는 음악 기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으로, 레이블, 솔루션, 플랫폼 세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며 음악 IP 창출과 콘텐츠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음반, 음원, 공연, 광고, MD, 팬클럽 등으로 구분 관리되며, 각 부문 비중은 앨범 발매 및 공연 여부에 따라 변동되었습니다.
- 재무상태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은 42.1% 감소, 당기순이익은 84.4% 감소했습니다. 동사는 12개 독립 레이블로 멀티 레이블 전략을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 맞춘 K-POP 엔터테인먼트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올림픽 개최 영향으로 소속 아티스트 활동 감소, 신인 아티스트 데뷔로 인한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방탄소년단(BTS),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등을 보유한 빅히트뮤직을 중심으로 세븐틴, 르세라핌 등을 보유한 쏘스뮤직, 뉴진스 등을 보유한 어도어, 위버스컴퍼니,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했습니다. 국내 엔터업계에서는 최초로 '멀티 레이블' 체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24년에는 한국 엔터사 최초로 연매출 2조원을 돌파하는 등 한국 엔터테인먼트 섹터에서 대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하이브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2) 에스엠
- 기업소개 : 1995년 2월 14일 에스.엠.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4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동사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음반을 기획해서 제작하고 유통하는 음악 콘텐츠 사업과 매니지먼트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로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SuperM, WayV, 에스파 등이 있습니다.
- 재무상태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은 48.6% 감소, 당기순이익은 80.3% 감소했습니다. 별도 영업이익은 양호하였으나, 자회사 적자가 이어지고 있어, 자회사 매각 전까지 이익 개선은 제한적일 전망입니다. 4분기는 NCT DREAM, 에스파의 컴백과 NCT DREAM, NCT WISH의 투어가 예정되어 있고, 25년에는 신인 걸그룹과 영국 보이그룹 데뷔 등 저연차 IP의 선전이 기대됩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에스엠의 창립자인 이수만의 이니셜임과 동시에 'Star Museum'의 약자입니다. 과거 한국의 1세대 아이돌 대표 HOT와 SES부터 현재 활동중인 레드벨벱, 에스파, NCT까지 화려한 소속 가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대표 엔터 관련주 중 하나입니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영상 콘텐츠 제작(드라마, 예능프로그램 등), 매니지먼트 사업 등을 영위하는 SM C&C를 손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SM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3) JYP Ent.

- 기업소개 : 동사는 1996년 4월 25일 설립되어 2001년 8월 3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동사는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 부가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4년 VCHA 등 신규 아티스트 라인업을 확대하였고, 일본 NEXZ를 포함하여 올해 추가적인 아티스트 라인업 확대를 통해 유기적인 성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재무상태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은 30.6% 감소, 당기순이익은 29.2% 감소했습니다. 개방된 사이트에서 데이터로 집계가 되지 않는 굿즈 상품 군에서 예상외 실적을 기록하며 음원성적이 공연 규모 상향과 굿즈 매출 증가로 이어지는 순환 구조를 이뤄냈습니다. 스트레이키즈의 월드투어 매출이 2025년 1분기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국 관련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트와이스, ITZY, Stray Kids 등 소속가수 및 연예인들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광고, 드라마출연, 공연 등)과 음반(CD), 음원의 제작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엔터 테마주로 분류되는 종목입니다.
- JYP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4) 큐브엔터
- 기업소개 : 큐브엔터는 2006년 JYP엔터테인먼트에서 갈라져 나와 엠디포로 설립된 동사는 우리기업인수목적2호와 2015년 4월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우회 상장하였습니다. 소속 연예인들의 국/내외 음반 기획, 생산, 홍보, 공연,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MD 등의 활동에 있어서도 직접적인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아티스트로는 (여자)아이들, 펜타곤, 나우어데이즈, 라잇썸 등이 있습니다.
- 재무상태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증가, 영업이익은 59% 증가, 당기순이익은 70.3% 증가했습니다. 태국의 유명 식음료 브랜드인 Tipco F&B에서 제조하는 과일/과채주스를 독점 수입 후 국내 광동제약에 납품하여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유통사업부문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꾸준히 증가해왔으며, 2024년에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 극대화 및 손익구조 개선을 모색 중입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과거 4minute(포미닛), 비스트, 비투비가 연이어 초대박을 치며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현재는 (여자)아이들, 펜타곤 등을 소속가수로, 박미선, 이상준, 이은지 등 유명 엔터테이너들과 전속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배우 라인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 CUBE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5) 빌리언스
- 기업개요 : 빌리언스는 1973년 05월 23일 라텍스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업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고, 상호를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빌리언스로 변경하였습니다. 국내 콘돔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서 콘돔 및 의료용 고무제품 외 마스크와 필터 및 의약품 생산 ·판매 하는 회사입니다.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사업도 진행 중임.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동, 드라마제작 및 다양한 컨텐츠 기획, 제작 등입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6% 감소, 영업손실은 109.1% 증가, 당기순손실은 44.3% 감소했습니다. 신규 사업분야인 매니지먼트사업에서 광고, 영화, 드라마 등 소속 아티스트들을 활동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광고, 영화, 드라마 영업 등으로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최초 가상자산거래소 코빗(Korbit)의 플랫폼에서 KOVO(한국배구연맹)의 NFT를 판매 중에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대한민국의 연예 기획사 겸 영화·드라마 제작사로 배우 위주의 Artist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테마주입니다. 대표 아티스트로는 영화배우 강신일, 고창석, 허성태, 윤지성 등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윤주, 조보아 등을 보유한 XYZ Studio(엑스와이지 스튜디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BILLIONS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6) 판타지오
- 기업개요 : 판타지오는 1991년 1월 8일에 ETRI 연구원 창업지원제도 1호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6월 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배우 및 가수 매니지먼트, 음반 제작 등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소속 아티스트의 각종 연예활동을 통한 다양한 매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공연 출연 및 MD상품 판매 등을 통하여 부가적인 수익을 내는 등 다양한 매니지먼트 사업을 핵심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7% 감소, 영업손실은 28% 증가, 당기순손실은 15.7% 증가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수요가 오락재와 같은 성격에서 소비재 수요에 가까운 형태로 변화해오고 있다는 점에 따라 최근에는 경기에 영향을 받는 측면이 더욱 감소한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신인군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통한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배우 매니지먼트 업계내에서 유일하게 R&D 시스템을 운영 중입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판타지오는 판타지(Fantasy) + 근원(Origin)의 합성어로, 설립 이후 헬로비너스, 아스트로, 위키미키, 옹성우, 루네이트 등 아이돌 가수를 배출했고, 배우에는 백윤식, 강예원 등과 방송인 서경석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연예 매니지먼트(드라마, 영화, 광고 등 출연), 음반의 제작 및 판매, MD 판매, 드라마 제작 및 투자 등을 영위하고 있어 엔터테인먼트 수혜주에 속해 있습니다.
- 판타지오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7) 에프엔씨엔터
- 기업개요 : 사업부문은 엔터테인먼트 사업, 인쇄 사업(중단사업), 미디어콘텐츠 제작 사업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동사의 매니지먼트는 배우뿐만 아니라 가수, 예능인, 스포츠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에 대한 매니지먼트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콘텐츠 제작 사업은 제작 주체에 따라서 외주 제작과 방송사 자체제작으로 나뉘며 외주 제작의 경우 드라마, 영화 등의 콘텐츠를 전문 제작 회사에서 미디어콘텐츠를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손실은 57.5% 감소, 당기순손실은 60.6% 감소했습니다. 공연, 음원/음반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증가하였고 지급임차료, 광고선전비 등 비용이 감소하면서 영업손실폭이 감소되었습니다. 로벌 오디션을 통한 다국적 아티스트들의 발굴 및 육성을 강화하며, 최근 2023년 11월에는 보이댄스그룹 '앰퍼샌드원'을 데뷔시키며, 신인 발굴 및 육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음반기획 제작, 유통업 및 매니지먼트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2006년 설립된 이후로 FTISLAND, CNBLUE, 주니엘, AOA, 정해인, 엔플라잉, SF9, 체리블렛, P1Harmony, 앰퍼샌드원 등을 배출했고, 배우에는 이동건, 정해인 등과 방송인으로는 문세윤, 이국주, 조우종 등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FNC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8) 알비더블유
- 기업개요 : 알비더블유는 2010년 3월 5일에 설립되었으며, 음원 IP 제작, 공연 및 제작 대행, 매니지먼트, MD 제작 및 유통 등의 사업부문으로 운영되어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음원 IP 등을 활용한 부가사업으로 사업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고도화하고 있으며, 전 세계가 공감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63.5% 증가했습니다. 매출의 35.5%를 차지하는 저작권리매출이 9.1% 감소하였고 공연매출이 40.1% 감소하는 등 전사업부문 매출이 감소함에 따라 영업손실이 발생하였습니다. 강력한 생산IP를 바탕으로 방송국, 팬클럽, 행사/광고모델 등 영업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작대행 및 굿즈판매 조직은 온/오프라인으로 판매처를 발굴해 나가고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가수 마마무의 소속사로 알려진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매니지먼트, 음원/음방/영상/저작관리, 제작 대행(OEM 등), 공연, 상품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마마무, 원어스, 원위, 퍼플키스 등의 전속 아티스트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 중 WM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인수하여 오마이걸, B1A4 등의 인기있는 아티스트들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였습니다.
- 알비더블유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9) 카카오
- 기업개요 : 카카오는 1995년 2월 16일에 주식회사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 설립되었으며, 2014년 10월 1일 주식회사 카카오와 합병하였습니다.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국내 이동의 혁신을 가져오고 있는 카카오모빌리티와 금융 습관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카카오페이, 에스엠엔터테인먼트 등의 계열사를 통해 콘텐츠 사업 역량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증가, 영업이익은 28.3% 증가, 당기순이익은 183.6% 증가했습니다. 일본 시장 경쟁 심화로 픽코마 매출이 감소했고, 톡비즈 광고도 성장이 둔화되었으며 일부 사업을 철수한 엔터테인먼트는 역성장하였습니다. 신규 AI앱 카나나의 비즈니스모델과 타임라인이 구체화 되고 있습니다. 과금은 월간요금제와 같은 구독형 모델을 고려중이며, 내년 1분기 CBT진행 예정입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18년 9월 카카오M을 흡수합병하여 음반 기획/제작/판매 및 온라인 음원 유통사업과 종속회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몬스타엑스 등), 아이에스티엔터테인먼트(에이핑크 등) 등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엔터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멜론사업부문(음원서비스, 뮤지컬, 티켓)을 분할하여 분할 신설회사 멜론컴퍼니(Melon Company Corp)를 설립한 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합병하였습니다.
-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10) 엔에스이엔엠
- 기업개요 : 엔에스이엔엠은 2024년 8월 9일에 개최하였으며,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주식회사 아이오케이컴퍼니에서 주식회사 엔에스이엔엠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동사는 2020년 중 ICT부문인 포인트아이와 외식사업인 스카이팜 매각을 완료하며 회사 사업을 조정하였습니다. 현재 동사의 종속회사로는, 음원사업을 영위하는 아이오케이엠, 콘텐츠 관련 아이오케이스튜디오, 학원사업을 영위하는 아이오케이아카데미 등이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손실은 20.7% 증가, 당기순손실은 49.8% 감소했습니다. 사업다각화에 따른 신규 사업 추진비용을 위해 2024년 12월 200억 가량의 전환사채를 발행하였습니다. 동사는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새로운 아티스트의 영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진행하고 아이오케이 스타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도입하여 글로벌 신인 아티스트 양성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연예인 매니지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엔터 테마주 중 하나입니다. 방송인(연기자, 예능인, 가수 등)의 매니지먼트 사업을 진행중이며, 소속 아티스트는 고현정, 조인성, 신혜선, 김하늘 등 40여명의 아티스트가 있습니다.
- NS ENM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11) 티엔엔터테인먼트
- 기업개요 : 현재 연예기획사를 운영하며 예능, 가수, 연기자 등 다양한 연예인의 매니지먼트와 유튜브 콘텐츠 제작 등 폭 넓은 엔터테인먼트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확장 중입니다. 외식사업으로는 세상의 모든아침 서울 여의도,잠실, 수원광교점 그리고 사대부집곳간 여의도점을 운영 중이며, 치킨프랜차이즈사업으로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을 운영하며 가맹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연기자, 예능인, 전문가 등 총 70여명과 전속계약(또는 에이전시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9% 감소, 영업이익은 8.8% 감소, 당기순이익은 55.2% 감소했습니다. 동사의 가맹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 매출이 모두 전년동기 대비 감소하였고 급여 인건비와 운반비, 광고선전비등 비용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동사는 엔터사업부문에서 다수 유튜브 채널에 대한 PPL 광고영업 대행을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F&B사업(음식점, 치킨브랜드 가맹)과 엔터사업(연예인 매니지먼트, 유튜브 콘텐츠 제작)을 영위하고 있어 엔터 수혜주로 볼 수 있습니다. 엔터사업부문에서는 연기자, 예능인, 전문가 등 총 70여명과 전속계약 또는 에이전시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주요 아티스트로는 김나영, 김숙, 남창희, 문희준, 붐 등이 있습니다. TV, 드라마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초록뱀 미디어가 지분 58.97%를 보유한 최대 주주이자 모기업입니다.
- TNentertainment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12) 갤럭시아에스엠
- 기업개요 : 갤럭시아에스엠은 스포츠마케팅과 국내판권을 소유하여 운동기구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스포츠단체들과 지역 단체들이 주최하는 스포츠대회마케팅, 스폰서십, 머천다이징 등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선수 매니지먼트사업은 다양한 경기 및 대회 개발을 포함하여 방송 및 스폰서십을 연계하는 토털 매니지먼트를 추구, 유통사업은 이탈리아 명품운동기구인 테크노짐의 국내총판권을 소유하여, 신규사업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30.7% 감소, 당기순이익은 31.2% 감소했습니다. 프리미엄 피트니스 장비에 대한 수요 증가, 스포츠 마케팅 및 선수 매니지먼트 사업확대로 매출액이 소폭 증가하였으나, 원가 상승 및 마케팅 및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이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프리미엄 피트니스 사업부문의 지속적인 성장과 사업의 확대가 예상됩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Property(스포츠협회/스포츠연맹/스포츠구단/스포츠선수 등 원천권리보유자)에 대한 마케팅권리를 활용하여 각종 스폰서쉽, 머천다이징, 이벤트 사업 등을 진행하는 스포츠마케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김민별, 서어진 등의 골프선수를 매니지먼트 하고 있습니다.
- 갤럭시아SM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저는 해당 주식을 추천하는 것이 아니고 참조만 부탁드립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