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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관련주

[이슈 관련주] 광복절과 반일 애국 관련주 TOP10

by 머니투어 2024. 8.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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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기업을 분석하고 주식을 전망해 드리는 머니투어입니다!

 

 오늘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광복절 행사가 열렸고, 정부와 공공기관에서는 광복절 관련 축사를 했습니다. 그와중에 일본에서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등 지도급 인사들이 2차 세계대전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꾸니신사에 공물료를 내거나 참배를 하며 대한민국 정부에서 유감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매년 연례행사처럼 광복절에는 한일 갈등이 수면위로 떠오르게 되는데 이쯤에서 반일감정, 반일운동이 생길때 마다 주목할만한 반일 애국 대표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10종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복절에 대하여

1) 광복절은?

 한국의 광복절(光復節)은 매년 8월 15일에 기념되는 국가 공휴일로, 1945년 8월 15일에 대한민국이 일본 제국주의의 식민지에서 해방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광복"이라는 단어는 "빛을 되찾다"는 의미로, 한국이 주권을 되찾았음을 상징합니다.

역사적 배경

  • 일본의 식민 통치: 한국은 1910년부터 1945년까지 일본 제국의 식민지 통치를 받았습니다. 이 시기 동안 한국의 문화와 언어는 억압되었고, 많은 한국인이 일본의 억압과 착취를 경험했습니다.
  • 해방: 제2차 세계 대전의 종전과 함께, 연합국의 승리로 일본이 패배하면서 한국은 1945년 8월 15일 해방되었습니다. 이로써 35년간의 식민 지배가 끝났습니다.
  •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가 공식적으로 수립되었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공식적으로 독립된 주권 국가로서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광복절 기념

  • 의미: 광복절은 단순히 해방을 기념하는 날이 아니라, 한국이 독립된 주권 국가로서의 정체성을 되찾은 날로서의 의미가 있습니다.
  • 기념 행사: 광복절에는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기념 행사가 열리며, 국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는 기념식도 개최됩니다. 한국의 국기인 태극기가 전국적으로 게양되며, 국민들은 조국의 독립과 자유를 되새기며 그 의미를 기립니다.

2) 일본의 야스꾸니 신사 공물봉납 및 참배와 한국 정부의 유감 표시

 한국 정부는 8월 15일, 일본의 지도급 인사들이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하거나 참배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과 실망을 표명했다. 8월 15일은 한국에게는 일본 식민지 지배로부터 해방된 광복절이자, 일본에게는 제2차 세계대전 패전일로 기념되는 날이다. 한국 외교부는 야스쿠니 신사가 일본의 과거 침략전쟁을 미화하고, 전쟁범죄자들이 합사된 장소인 만큼, 일본의 지도자들이 이곳을 참배하는 행위가 역사적 반성과 성찰이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취임 이후 매년 패전일에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해왔으며, 올해도 공물을 바쳤다. 또한 일본의 방위상과 다른 각료들도 신사를 직접 참배하며 논란을 빚었다. 이에 대해 한국 정부는 이러한 행위가 한일관계의 발전에 걸림돌이 될 수 있으며, 주변국들의 이해를 얻지 못할 것임을 경고했다. 한국 외교부는 일본대사관 관계자를 초치해 엄중히 항의하며, 일본의 책임 있는 지도자들이 역사를 직시하고 진정한 반성을 행동으로 보여줄 것을 촉구했다. 이 사건은 한일 간의 역사적 갈등이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며, 양국 관계가 과거사 인식 차이로 인해 긴장 상태에 놓여 있음을 시사한다.

 

2. 반일 관련주 TOP10

1) 모나미

  • 기업개요 : 모나미는 문구류 등 판매하는 모나미, 항소 컴퓨터소모품을 판매하는 모나미이미징솔루션즈, 특판상품, 미술교육 컨텐츠 판매 및 온라인몰 운영 등을 영위합니다. 오피스체인(문구프랜차이즈), 대형소매, 할인점/편의점, B2B부문, 온라인채널 등으로 나누어  채널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업본부는 유성매직, 보드마카, 네임펜을 판매하는 문구,  잉크카트리지 및 토너와 관련된 컴퓨터소모품, 기업서비스팀(특판상품), 이커머스팀(온라인몰) 등의 기타 로 나뉩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58.8% 감소, 당기순이익은 99.7% 감소했습니다. 네임펜과 보드마카를 중심으로 하는 마카류는 국내 전체시장의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 확대에 노력중 입니다. 마켓 리더 상품군의 라인업 강화를 통한 시장확대 및 수익성 제고를 통해 상품 라인업 강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2019년 일본 불매운동 당시 가장 강하게 영향받았던 종목입니다. 일본은 다양한 문구 제품 브랜드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고,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우수한 내구력으로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모나미는 국내 상위 문구업체로 일본의 문구류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종목이라 반일 테마주가 형성되면 대장주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 모나미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2) 신성통상

  • 기업개요 : 신성통상은 1968년 설립된 이후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하였습니다. 현재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하고 신성통상의 핵심 생산기지인 Nicaragua 중남미 현지법인과 더불어 Indonesia 에 소재한 현지법인에 대규모 신·증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Z, TOPTEN10 브랜드를 영위합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감소, 영업이익은 29% 감소, 당기순이익은 38.8% 감소했습니다. 매출액이 소폭 감소했고, 동시에 판매비와관리비, 그리고 인건비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약 29 % 감소했습니다. 브랜드 및 아이템의 지속적인 개발 및 우수 상권의 매장 발굴을 통해 매출신장과 수익성 증대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Myanmar 양곤에 위치한 현지공장을 통해 해외 생산 비중을 확대하여 원가 절감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일본의 대표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를 대체할 수 있는 국내 토종 SPA 브랜드 탑텐(TOP10)을 보유하고 있거 반일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현재 국내 SPA 브랜드 점유율을 보면 유니클로와 탑텐 양강구도를 보이고 있는데, 유니클로는 매출 1조를 달성하였다가 반일운동, 코로나19가 겹치며 매출이 크게 하락한 바 있습니다. 그러다가 23년에 5년만에 매출 1조에 재진입하게 되었고, 탑텐은 23년 기준 브랜드 출시 12년 만에 매출 1조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유니클로를 위협할 수 있는 국내 토종 SPA 브랜드로서 반일 운동이 시작되고 유니클로 매출이 다시 하락하면 반사이익으로 강하게 영향을 받아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신성통상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3) BYC

  • 기업개요 :BYC는 제조업(도소매 포함), 건설업,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조업은 메리야스류의 제품을 주로 제조(또는 외주생산한 상품을 매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건축도급공사와 자체분양공사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보유부동산을 통하여 임대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나, 동사의 주업종은 제조업임. BYC의 경쟁사로는 쌍방울, 좋은사람들, 비비안, 신영와코루 등이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은 13.6% 감소, 당기순이익은 22.8% 감소했습니다. 섬유 관련 매출이 1.0% 감소하였지만 건설 부문이 2.6% 증가, 광고 부문은 12.5% 증가함에 따라 전체 매출은 증가하였지만 매출원가의 증가로 이익이 감소했습니다.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대응하고자 온라인 유통 채널의 확장,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효율적인 관리 및 신제품 개발 강화를 목표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앞서 신성통상이 유니클로의 SPA 의류를 대신할 수 있다면 BYC 는 언더웨어 쪽으로 대체할 수 있는 토종 브랜드이기 때문에 반일운동 관련주,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내의 제품에선 유니클로의 에어리즘, 히트텍 등이 있고, 여성 심리스 속옷 분야에선 와코루(Wacoal), 트라이엄프(Triumph), 피치존 (Peach John) 등의 브랜드가 국내에서 인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반일운동이 벌어져 해당 제품들의 구매가 하락할 경우엔 동일한 제품라인을 보유한 BYC가 관련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BYC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4) 아가방컴퍼니

  • 기업개요 : 아가방컴퍼니의 국내 사업부문은 유아의류 및 용품 (아가방,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 과 임대 로 나뉘고 있습니다. 해외 사업부문은 유아의류 및 용품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아가방,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있습니다. 미국 내에는 자회사인 '아가방U.S.A.'와 중국에는 '연태아가방유한복식공사',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를 통해 중국 현지내 판매망 확대하고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감소, 영업이익은 18.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1% 증가했습니다. 동사의 모회사인 중국의 랑시그룹 (한국내 자회사 랑시코리아(주))과 협력하에 선제적인 해외영업을 통한 수출 다변화와 신규 바이어 발굴에 노력중 입니다. 중국 시장내 진출을 본격화하는 동시에 기존 원가절감 시스템을 보다 확장적으로 구축하여 가격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일반 대중들은 잘 몰라도 일본의 유아복 브랜드들은 좋은 소재를 사용하고 품질이 좋아 육아하는 부모들 사이에선 굉장히 유명합니다. 대표적인 일본 유아복, 아동복 브랜드는 미키하우스, 파밀리아, 베베, 아카짜혼포, 셜리템플, 마르마르 등이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해외 직구로도 활발히 구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반일운동이 발생할 경우 이런 유아복, 아동복 브랜드를을 대체할 수 있는 아가방 컴퍼니의 제품들이 부각될 수 있어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로 편입될 수 있습니다. 
  • 아가방컴퍼니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5) 모나리자

  • 기업개요 : 모나리자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10월 설립되었습니다. 회사의 목적 사업으로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의약외품 제조 판매업, 일용잡화 판매업, 무역업, 기계류 제작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모나리자는 2024년 03월 31일 작성기준일 현재 지주회사인 엠에스에스홀딩스(주)의 계열회사이며, 모나리자를 포함한 총 8개의 관계회사가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8% 감소, 영업이익은 5.5 %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 증가했습니다. 2024년 2월에 동사는  모나리자x웅진식품 티니핑 콜라보 기획세트, 소프트베이직 두루마리 화장지,  녹스네이처 두루마리 화장지를, 3월에는 퓨어순수 두루마리 화장지를 출시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하였지만 원재료(제지)의 가격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모나리자의 경우, 오래전부터 애국, 반일 테마주로 분류 되어있지만 뚜렷한 이유는 없습니다. 그나마 이유를 찾아보려면 국내에서 40년 넘는 전통을 가진 위생용품 전문기업이란 것이 있지만, 그마저도 최근 최대주주인 MSS홀딩스가 보유한 지분 50.99%를 인도네시아 제지회사인 '아시아펄프앤페이퍼(APP)'에 매각하면서 애국, 반일 테마주의 이유를 찾기 어렵게되었습니다. 하지만 반일운동이 벌어지거나 일본에 대한 여론이 안좋아 질때마다 모나미, 신성통상 등과 함께 꾸준히 테마주로 상승하던 종목이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일, 애국테마 외에도 저출산 관련주, 황사/미세먼지 테마주, 치매 테마주, 복지 테마주 등 다양한 섹터에 영향 받는 종목입니다. 
  • 모나리자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6) 하이트진로

  • 기업개요 : 하이트진로의 영업부문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맥주사업과 소주사업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맥주 부문의 주요 제품으로 2019년에 출시한 청정라거-테라가 있으며, 2024년 3월 기준 45억병 판매를 돌파하였고 4월 맥주 켈리를 출시했습니다. 소주 부문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 '참이슬'과 소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진로' 가 국내 소주시장을 리딩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은 25% 증가, 당기순이익은 19.4% 증가했습니다. 2023년 11월 맥주, 소주 가격 상승으로 인한 매출원가율 개선 및 판관비의 광고선전비가 20% 감소함에 따라 수익 증가했습니다. 2026년에 완공 예정인 베트남 현지 공장 설립 계획에 따른 재고 조정과 해외 제품 리뉴얼 등이 매출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최근 노 재팬(No Japan) 반일 운동이 시들해지면서 기린, 아사히, 삿포로 등 일본 맥주 판매량이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9년 반일운동 당시에 일본맥주의 수입이 98.9%나 급감하며 상당한 타격을 받았습니다. 그에 반해 한국 토종 맥주 브랜드의 판매량은 증가하였는데, 반일 운동, 반일 정서가 다시 심해질 경우 국내 맥주 대장주격인 하이트 진로의 주가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하이트진로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7) 리드코프

  • 기업개요 : 리드코프는 1977년 설립됐고 영업부문 내 석유사업본부, 소비자금융사업본부, 휴게소사업본부 총 3개 사업본부를 두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는 석유도소매업,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 및 소비자여신금융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유류, 소비자금융, 휴게소가 있으며 S-OIL과의 일반대리점 계약을 진행합니다. 주유소 NETWORK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고 다양한 판매촉진 방안 등을 개발 및 수립 중입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이익은 48.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했습니다. 리드코프는  금리가 오르고 경기 침체가 가시화되면서 실적 악화가 지속되었습니다.  또한 고금리에 따른 차주 상황 능력 약화, 조달 부담 상승 등의 영향이 있음. 고금리가 이어진다면 충당금 적립 부담이 더욱 커질 수 있는 만큼 경영 전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일본의 대부업체들은 1999년 러시앤캐시를 시작으로 한국시장에 꾸준히 진출해왔습니다. 한국에 진출할 때는 상호명을 변경하여 진출하기 때문에 일본 회사라는 인식을 잘 못하지만, 러시앤캐시, 산와머니,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등이 일본 대부업체들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최근에는 한국 정부의 규제로 비중이 많이 줄어들긴 했으나 14년에는 한때 한국 대부업체 점유율 중 56%가 일본계 대부업체가 장악하기도 했습니다. 리드코프는 국내 토종 대부업체 중 규모면에서 가장 크기 때문에 반일운동 테마주, 수혜주, 관련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 리드코프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8) 보라티알

  • 기업개요 : 2015년 인적분할로 설립되어 파스타, 올리브오일, 토마토소스 등 가공식품을 수입하여 유통하는 식자재 수입 유통 전문기업입니다. 이탈리아, 스페인 등의 40여개 가공식품 제조사로부터 720여 가지의 식자재들과 식료품들을 수입, CJ 프레시웨이, 신세계푸드 등 국내 총 1,900여개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태리 식자재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다년간 축적된 레시피 등을 바탕으로 신규사업인 HMR 식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 증가, 영업이익은 0.2% 증가, 당기순이익은 5.4% 증가했습니다. 보라티알은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등 유럽 해외 식자재 업체로부터 제품을 수입중입니다. 안정적인 원가 관리로 적자없이 꾸준히 매출과 이익이 우상향 중입니다. 주력제품인 유가공품, 면류, 오일류 등의 계절성이 크지 않아 안정적으로 매출 시현되고 있어 수익 안정성에서 강점을 가집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반일 운동이 일어나거나 반일 정서가 강할때는 일본 제품 불매뿐만 아니라 일본 음식점에 대한 수요도 감소하며 매출이 하락합니다. 이로 인해 일본 음식 관련 식품, 식자재를 수입하는 도소매 유통 업체들도 타격을 받습니다. 보라티알의 경우, 이탈리아와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해외 식자재 업체로부터 제품을 수입해 국내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 관련 식자재 수입이 줄어들 경우 반사이익을 거둘 가능성이 높아 반일 운동 관련주, 수혜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 보라티알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9) 크라운제과

  • 기업개요 : 2017년 인적 분할로 설립되어 분할 전 회사인 크라운제과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식품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식품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 4대 제과업체로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초코하임, 쿠크다스, 뽀또, 미니쉘, 빅파이 등이 있습니다. 서울에 위치한 본사를 포함하여 국내에 총 3개의 생산공장(대전, 진천, 아산)과 각 시·군의 물류창고 등에서 사업활동을 수행합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이익은 10.3% 증가, 당기순이익은 8.1% 증가했습니다. 고객 차별화된 전략으로 매출증대 및 수익성 제고에 노력중입니다. 기존 제품의 품질 업그레이드, 고객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의 지속적 출시를 통한 매출 증가와 비용 절감으로 경영체질을 개선해 수익성을 강화,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해 나갈 것을 기대합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반일 운동 당시 일본 과자류에 대한 불매운동 역시 활발히 진행되면서 국내 과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크라운제과가 반일 운동 관련주, 테마주로 분류되어 상승한 바 있습니다.
  • 크라운제과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10) PN풍년

  • 기업개요 : 1954년 세광알미늄공업사로 설립되어, 1987년 세광알미늄를 거쳐 2009년 주식회사 피엔풍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스텐압력솥, 압력솥, 전기류, 기물류 등을 판매하는 피엔풍년과 기타 전기류 상품을 판매하는 피엔랩으로 사업부문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주방용품 회사 최초로 고객 만족 자율 관리 프로그램(CCMS)를 도입, 고객 만족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갔으며, 이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 CCM 명예의 전당에 선정되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감소, 영업이익은 5.1% 감소, 당기순이익은 0.9%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채널 매출액 증가에 대응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재구축하면서 쇼핑몰을 리뉴얼하고 물류센터의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는 온라인 전용상품을 개발하는 체제를 구축하였고, 소형주방가전도 트렌드에 맞춰 빠르게 신제품을 기획하여 출시하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며 매출증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일본 주방용품 브랜드들이 많은데, 대표적으로 '코끼리 밥솥'이라고 불리는 조지루시 밥솥, 교세라 세라믹 칼 등이 있습니다. PN풍년은 이런 일본산 주방용품 제품 라이업을 대체할 수 있어 반일운동 관련주, 수혜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 PN풍년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3. 총정리

 반일운동, 반일정서, 애국 테마주, 관련주, 수혜주로 분류될 수 있는 종목들을 아래 섹터별로 정리해보았으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반일 관련 소부장 종목들도 있으나 오늘은 내구재, 소비재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 일본 SPA 브랜드 대체 관련주 : 신성통상, 코데즈컴바인 등
  • 일본 속옷 브랜드 대체 관련주 : BYC, 그리티, 배럴, TBH글로벌, 좋은사람들, 비비안, 쌍방울 등
  • 일본 주류 대체 관련주 : 하이트진로, 보양해조 등
  • 일본 유아제품 대체 관련주 : 아가방컴퍼니, 메디앙스, 깨끗한나라 등 
  • 일본 식품 대체 관련주 : 보라티알, 크라운제과, 해태제과식품 등
  • 기타 일본 대체 관련주 : 리드코프 (대부업), 모나리자 (위생용품), PN풍년 (주방용품), 모나미 (문구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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