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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관련주

[이슈 관련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관련주 TOP10

by 머니투어 2024. 10.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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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기업을 분석하고 주식을 전망해 드리는 머니투어입니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인 '흑백요리사'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까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흑백요리사 방송 직후 출연 셰프들이 운영하는 식당의 예약건수가 급증하였고, 여러 방송 장면이 밈화, 패러디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흑백요리사 인기에 대한 내용 정리와 흑백요리사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넷플릭스 흑백 요리사 열풍

1)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 개요

장르 리얼 버라이어티, 서바이벌, 요리
공개일 24년 9월 17일 ~ 24년 10월 8일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공개 회차 12부작
제작사 스튜디오 슬램
러닝타임 약 800분
독점 스트리밍 NETFLIX
시청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2) 흑백요리사 인기 효과

:

  • 셰프 식당 검색량 : 전주 대비 74배 상승
  • 식당 저장 수 : 1884% 증가
  • 예약 건수 증가율 : 4937.5% 기록한 식당 존재 (이름 미공개)
  • 출연 셰프 식당 평균 예약 증가율 : 약 148% 증가
  •  

2.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1) 콘텐트리중앙

  • 기업개요 : 콘텐트리중앙은  1969년 일간스포츠로 시작해 1987년 9월 한길무역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동사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로서, 종속회사를 통하여 극장 운영, 방송용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계열사관리 등을 주 사업목적으로 하는 지주부문, 미디어 콘텐트 제작/유통 및 영화 제작/투자/배급하는 콘텐트사업부문, 영화관과 키즈 실내놀이터를 운영하는 공간 사업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감소, 영업손실은 25.7% 감소, 당기순손실은 12.4% 감소했습니다. 방송 부문은 선판매 확대와 오리지널 제작 편수가 증가했고, 영화 부문은 지난 상반기 대비 관람객이 13% 증가하며 시장 대비 양호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천만 관객을 동원한 ‘범죄도시4’의 수익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플러스엠은 영화뿐 아니라 시리즈물 제작에도 나서고 있어 이익 개선이 예상됩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콘텐트리중앙의 비상장 자회사인 에스엘엘중앙(SLL중앙)이 흑백요리사의 제작사인 스튜디오슬램에 투자한 이력으로 인해 흑백요리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SLL중앙은 스튜디오슬램의 지분 23.0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스튜디오슬램은 SLL중앙의 자회사가 아니라 관계기업으로, 스튜디오슬램의 실적을 SLL중앙의 연결회계로 반영할 수 없기 때문에 흑백요리사의 성과를 온전히 반영하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과거 넷플릭스 웹드라마 '오징어게임'이 흥행할 때, 쇼박스, 버킷스튜디오, 덱스터의 주가가 상승했었고, 다른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이 흥행했을 때도 콘텐트리중앙이 주목받은 바 있기 때문에 이번 흑백요리사 흥행이 주가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콘텐트리중앙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2) BGF리테일

  • 기업개요 : BGF리테일은 편의점 체인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종속회사는 물류사업, 식품제조 및 유통 등 동사를 보조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맹본부가 자신의 상표, 서비스표, 상호, 영업표지 등을 제공하고 경영활동에 대한 지원, 교육과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가맹점사업자는 가맹본부의 품질기준, 영업방식이나 시스템을 사용하여 점포를 책임 운영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이익은 5.4% 감소, 당기순이익은 6.1% 감소했습니다. 점포 수 증가와 우량 신규점을 토대로 매출이 성장하였으나, 5~6월 긴 연휴 지속과 우천상태가 지속되는 등 비우호적 기상상황에 수익성은 감소했습니다. 3분기는 업계 내 최대 성수기로 수요 증가가 예상되며 객수 회복을 위한 간편식 카테고리 강화 등의 전략에 집중하여 하반기 회복 추세가 기대됩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흑백요리사 8~10화에서 'CU편의점' 물건을 재료로 하여 요리하기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어느 편의점인지 밝히진 않았지만 편의점 세트가 CU 편의점의 인테리어와 동일했고, 재료들도 CU PB상품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1위로 선정된 '나폴리맛피아' 닉네임을 사용하는 권성준 셰프가 선보인 밤 티라미수는 벌써부터 CU 편의점 PB 상품으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받고 있고, 이미 SNS나 유투브에선 CU 상품들을 활용하여 밤 티라미수를 만드는 컨텐츠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송에 나왔던 연세우유마롱생크림 빵 역시 재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방송 직후 CU 편의점 관련 매출이 48%나 증가했기 때문에 BGF리테일을 흑백요리사의 수혜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BGF리테일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3) LG전자

  • 기업개요 : LG전자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됩니다.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입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 증가, 영업이익은 13.1% 증가, 당기순이익은 63.2% 증가했습니다. LG이노텍 호실적과 H&A의 선전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인도, 중남미,  등 신흥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H&A 사업부 실적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동사는 올해 7월에 네덜란드 Smart Home Solution 기업인 Athom의 지분을 인수, ThinQ와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흑백요리사 3회에서 흑,백 수저 셰프들이 짝을 이뤄 맞대결 재료를 고를 때, 냉장고 수십 대가 체스판의 말처럼 늘어서 있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흑백요리사 냉장고의 검색량은 급증했고, LG전자의 신제품인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스템(STEM)'이란 사실이 밝혀지며 제품 PPL 효과가 커지고 있습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스템은 직수관을 연결해 물과 얼음을 만들고, 물통 세척할 필요 없이 출수구를 정기적으로 살균하는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비해선 관심을 덜 받았지만, 흑백요리사에 다양한 조리 기능을 갖춘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도 선보였습니다.
  • LG전자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4) 미래에셋벤처투자

  • 기업개요 :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VC)입니다.. 동사는 설립 이래 총 52개의 VC투자조합(VCF) 및 6개의 기관전용 사모집합투자기구(PEF)에 약 19,642억 원(VCF 14,339억 원 / PEF 5,303억 원)의 재원을 누적 결성하였습니다. 지속 가능한 '투자-회수-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구조 달성하였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3% 증가, 영업이익은 10.3% 감소, 당기순이익은 12.4% 감소했습니다.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상품관련이익이 큰 상승세를 보이며 외형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영업비용의 동반 성장에 영업이익 소폭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동사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바이오/헬스케어, ICT제조/서비스, 엔터테인먼트/유통소비재 등 산업별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으며, 점차 여러 업종으로 다양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이커머스 업체중 마켓컬리가 가장 적극적으로 흑백요리사 관련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마켓컬리는 흑백요리사의 인기에 힘입어 '셰프의 레시피'라는 기획전을 열고, 흑백 요리사에 출연 중인 셰프들의 대표 메뉴를 큐레이션 해 선보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최현석 셰프의 트러플 크림 뇨끼와 가리비 바질 페스토 파스타, 오세득 셰프의 소고기 가지 솥밥 도시락, 정지선 셰프의 마라 마파두부 덮밥과 유산슬 덮밥 등이 있고 판매량 또한 급증했습니다. 마켓컬리는 비상장사이기 때문에  마켓컬리 지분을 2.4% 보유하고 있는 미래에셋벤처투자를 관련주로 볼 수 있겠습니다. 2019년 마켓컬리가 1000억 원 규모의 시리즈 D 투자 유치에 성공했을 때 미래에셋벤처캐피탈이 참여한 바 있습니다.
  • 미래에셋벤처투자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5) DSC인베스트먼트

  • 기업개요 : 2012년 1월 설립된 동사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입니다. 투자조합 등의 결성을 통해 업무집행조합원으로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당기말 현재 동사가 운영 중인 투자조합은 총 18개로 운영자산(AUM) 기준 1조 2655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자회사로는 엑셀러레이터 슈미트와 정보시스템 구축 기업 똑똑이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4% 증가, 영업이익은 20.2% 감소, 당기순이익은 24.9% 감소했습니다. 조합 성과보수가 2023년 상반기 17억원에서 2024년 상반기 81억 원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관리보수 역시 86억 8000만 원에서 96억 4000만 원으로 늘어났습니다. 전체 투자조합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50억 원가량 성장하였습니다. 상장 포트폴리오 주가가 하락하며 지분법손실이 발생해 영업이익이 감소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미래에셋벤처투자와 마찬가지로 '마켓컬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마켓컬리가 비상장사이기 때문에 대체 관련주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DS자산운용과 함께 마켓컬리 초기 투자에 50억원을 집행한 바 있습니다. 엔젤투자의 경우 통상적으로 투자금액이 1억 원 안팎인 것을 생각해 보면 상당히 큰 투자를 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흑백요리사로 인해 출연한 셰프들이 운영하는 식당의 예약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식당 예약 플랫폼인 '캐치테이블'의 사용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캐치테이블은 비상장사인 '와드'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DSC인베스트먼트는 와드의 Series A,B에 참여하여 지속적으로 투자한 바 있습니다.
  • DSC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6) 현대그린푸드

  • 기업개요 : 사업부문의 인적분할을 통해 2023년 3월 1일 분할기일로 하여 현대그린푸드 설립 완료하였으며, 존속법인은 현대지에프홀딩스로 상호변경했습니다. 지배회사인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 및 그 종속회사는 푸드서비스, 유통, 식재, 기타 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재사업부는 공장/오피스 등의 구내식당의 식재유통부터 비교적 소규모의 영업점 및 중소형 케터링 업체의 식재 공급 및 식품제조회사 등의 생식품 및 가공식품 등을 공급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5% 증가, 영업이익은 65.7% 증가, 당기순이익은 58% 증가했습니다. 푸드서비스사업부는 메뉴와 운영의 KNOW-HOW, 철저한 위생관리가 강점이며,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사업구조를 토대로 최고의 고객만족도를 자랑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계획입니다. 유통사업부는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구매 부분의 경쟁력을 높여 원가 절감 및 수익을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최근 성장세가 주춤했던 밀키트 시장이 흑백 요리사 인기에 힘입어 다시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밀키트 시장의 트렌드인 'RMR(레스토랑 간편식)'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최현석, 오세득, 정지선, 김도윤, 최지형 등 스타 셰프들의 밀키트가 활발히 출시되고 있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중 오세득 셰프, 정지선 셰프와 공동 개발한 HMR 제품 5종을 선보였습니다. 해당 제품은 자체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과 '마켓컬리'를 통해 판매되었는데, 특히 오세득 셰프의 '가지 라자냐'와 정지선 셰프의 '유산슬 덮밥', '마라 마파두부 덮밥'은 이미 품절되어 재입고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흑백 요리사의 출연한 두 스타셰프와 공동 개발한 밀키트의 판매 호조로 인해 현대 그린푸드를 흑백요리사 관련주, 수혜주로 볼 수 있겠습니다.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7) PN풍년

  • 기업개요 : 1954년 세광알미늄공업사로 설립되어, 1987년 세광알미늄를 거쳐 2009년 주식회사 피엔풍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스텐압력솥, 압력솥, 전기류, 기물류 등을 판매하는 피엔풍년과 기타 전기류 상품을 판매하는 피엔랩으로 사업부문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주방용품 회사 최초로 고객 만족 자율 관리 프로그램(CCMS)을 도입, 고객 만족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갔으며, 이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 CCM 명예의 전당에 선정되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감소, 영업이익은 28% 감소, 당기순이익은 10.2% 감소했습니다. 온라인 채널 매출액 증가에 대응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재구축하면서 쇼핑몰을 리뉴얼하고 물류센터의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는 온라인 전용상품을 개발하는 체제를 구축하였고, 소형주방가전도 트렌드에 맞춰 빠르게 신제품을 기획하여 출시하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며 매출증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흑백요리사는 요리 대결 프로그램 답게 다양한 요리 도구들과 재료들이 나왔고 해당 제품들이 온라인상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 중 압력밥솥에선 PN풍년의 제품들이 압도적으로 많이 등장했고 검색량과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흑백요리사에 등장했던 PN풍년의 제품은 '손주물 압력솥 뉴 가정용', '하이커머스A 주물 압력솥', '압력밥솥 압력솥'이 있습니다.
  • PN풍년 공식몰 풍년살림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8) 풀무원

  • 기업개요 : 식품제조업 등을 주사업 목적으로 1984년 5월 풀무원효소식품을 풀무원식품으로 상호변경 및 법인전환하였으며, 1995년 5월 풀무원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사업부문은 지주 부문, 국내식품제조유통 부문, 식품서비스유통 부문, 건강케어제조유통 부문, 해외식품제조유통 부문으로 크게 구분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1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증가, 영업이익은 12% 증가, 당기순이익은 11.9% 감소했습니다. 미국은 두부 제품이 두 자리 수 이상 성장을 이어갔고 핫도그 등 아시안 푸드의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오프라인 내수 소비 부진과 경쟁 심화로 성장 정체 및 수익성이 하락했지만, 식품서비스유통은 해외 여행객 증가와 공항 수주, 신규 휴게소 오픈 등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수익성도 개선되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풀무원은 흑백요리사의 협찬사로 참여하였습니다. 흑백요리사에는 심사위원으로 미쉐린 3스타 레스토링인 '모수서울'의 오너 안성재 셰프가 참여하였는데, 올해 초 풀무원이 CJ제일제당과 결별한 안성재 셰프의 신규 투자자라는 설이 있었습니다. 풀무원이 흑백요리사의 협찬사로 참여한 것이 안성재 셰프의 신규 투자자라는 걸로 와전된 것인지, 아니면 풀무원이 안성재 셰프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이라서 흑백요리사에 협찬을 한 것인지는 정확히 알 순 없습니다. 방송에는 여러 브랜드들이 노출되었지만 특히 '풀무원 생수'가 자주 노출되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풀무원은 생수 외에도 다양한 식재료 및 조미료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에 흑백요리사에 풀무원 제품이 더 노출될 가능성이 있으며, 안성재 셰프의 레스토랑에 풀무원이 투자한 것이 사실일 경우 향후 더 큰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풀무원 공식 판매몰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9) 컴퍼니케이

  • 기업개요 : 컴퍼니케이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VC)로 벤처투자조합 등 조합결성을 통한 창업초기 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구조는 크게 펀드조성(자금모집), 투자 및 관리, 투자회수로 이어지는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추가로 투자재산의 분배 및 해산으로 구성됩니다. 동사의 직접적인 경쟁업체는 개인, 일반법인, 금융기관(은행, 증권, 연기금 등) 등이 있습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3% 감소, 영업이익은 18.4% 감소, 당기순이익은 4.7% 감소했습니다. 2024년 6월 말 기준 동사가 운영 중인 펀드는 총 18개로 운영자산(AUM) 기준 9,381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사모투자펀드(PEF)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였으며, 2024년 5월 대치동 입시학원 세정학원에 150억 원을 투자하여 경영권을 인수하고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흑백요리사 인기와 더불어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스타 셰프들의 레스토랑 검색량 및 예약량 또한 급증하였습니다. 따라서 식당 예약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의 사용량 또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웨이팅앱 시장은 '캐치테이블'과 '테이블링'이 양분하고 있는데, 매출액과 규모면에선 캐치테이블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캐치테이블의 운영사는 '(주)와드'로 비상장사인데, 투자 유치를 위해 Series A,B,C 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는 와드가 진행한 시리즈 A, C에 참여하여 투자한 이력이 있어 캐치테이블 관련주, 테마주로 볼 수 있습니다.
  • 컴퍼니케이파트너스(주)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10) 더본코리아

  • 기업개요 : 1994년에 '원조쌈밥집' 브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현재 요식업, 숙박업, 교육업을 영위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기업입니다. 창업자이자 최대 주주인 백종원이 대표직을 맡아 이끌고 있습니다. 1998년 7월 역세권, 번화가에 하나씩 보이는 한신포차, 1999년엔 대패삼겹살을 백종원이 개발 및 상표를 등록했습니다. 2002년에는 본가, 2004년 해물떡찜 0410, 2006년 빽다방, 2008년 알파 갈매기살과 절구미집, 2011년 역전우동을 론칭한 바 있습니다. 2015년에는 CU와 도시락 제휴를 맺어 백종원 도시락을 판매했고, 2017년 1월에는 '더본호텔 제주'를 브랜드로 론칭해 숙박업에 진출하였습니다. 2018년 3월 16일에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계약하며 본격적으로 상장을 추진했지만 코로나 여파로 취소되었고, 2024년 8월 30일 신규상장 예비심사 결과 코스피 상장에 적격 하다고 확정되었습니다. 24년 10월 24일~25일에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고, 상장일정은 11월로 정확한 날짜는 아직 미정입니다.
  • 재무 및 최근 동향 : 더본코리아의 23년 매출액은 4106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고, 전년(22년) 매출 2832억 원 대비 45% 늘었습니다. 반면 영업이익은 256억 원을 기록했는데, 22년 258억 원 대비 소폭 감소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더본코리아의 매출액은 매년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반면에, 영업이익률은 21년 10.0% -> 22년 9.1% -> 23년 6.2%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 19 이후 원자재 비용 상승과 같은 요인들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더본코리아는 업계 평균보다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가맹점들과의 상생을 목표로 하고 있어 비용 상승분을 가맹점에 크게 전가하지 않았습니다.
  • 관련주 편입 이유 : 아직 상장을 하진 않았지만, 곧 상장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하였습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흑백요리사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였는데, 요식업 출신 요리 연구가이자 사업가로 '흑수저'분야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사실 더본코리아의 기업가치는 다른 요식업 회사들과는 달리 더본코리아에 속해 있는 브랜드들 보다 백종원 대표 개인의 의존도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백종원 대표는 그동안 큰 논란없이 방송에서 인지도를 쌓아왔고, 이번 흑백 요리사의 흥행으로 더본코리아 IPO(기업공개) 또한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에 더본코리아도 흑백요리사의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로 볼 수 있겠습니다. 
  • 더본코리아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저는 해당 주식을 추천하는 것이 아니고 참조만 부탁드립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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