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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

[IPO] 24년 12월 3주차 공모주 청약 일정 (12.16~12.20)

by 머니투어 2024.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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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기업을 분석하고 주식을 전망해드리는 머니투어입니다!

 

오늘은 24년 12월 3주차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공모주 청약 일정 요약

종목명 수요예측일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희망공모가 주관사
쓰리에이로직스 2024.12.04 ~ 12.10 2024.12.13 ~ 12.16 2024.12.18 2024.12.24 15,700 원
~ 18,200 원
미래에셋증권
신한투자증권
파인메딕스 2024.12.05 ~ 12.11 2024.12.16 ~ 12.17 2024.12.19 2024.12.26 9,000 원
~ 10,000 원
한국투자증권

 

2. 상장기업 소개 및 청약 상세

1) 쓰리에이로직스

 

- 기본정보

법인명 쓰리에이로직스
설립 2004년 4월 12일
소재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금토로40번길 26
대표 박광범, 이평한
업종 전자집적회로 제조업
매출액 (23년) 14,159 (백만원)
영업이익 (23년) -7952 (백만원)
직원수 41 명 (24년 9월)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요특징

  • 쓰리에이로직스는 2004년에 설립된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 무선통신) 및 RFID(무선태그) 관련 시스템 반도체 팹리스 기업임. 국내 최초로 NFC 다이내믹 태그 및 리더칩을 자체 개발하여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특히 차량용 디지털키와 관련된 NFC 리더 칩을 개발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음.
  • 주요 제품으로는 NFC 리더칩과 태그칩으로 전자지불, 디지털 도어락, 출입 제어, 전자가격표시기(ESL), 자동차 및 스마트 물류,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고 있음. 회사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중국 자동차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에 글로벌 비즈니스센터를 설립하고 활발할 영업활동을 펼침.
  • NFC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웨어러블 전자장치, 카메라, 프린터, 결제, 발권, 게임 애플리케이션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음. 세계 NFC 시장은 2023년 250억 달러에서 2028년 502억 달러를 기록하며 연평균 14.9%의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2023년 기준 매출 비중은 NFC Tag IC 부문 39.8%, 기타 매출 35.9%, NFC Reader IC 24.3% 순으로 높음.
  • 2023년 매출 142억원, 영업손실 80억원, 당기순손실 189억원을 기록함.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액 98억원, 영업이익 11억, 당기순이익 7억원을 기록함. 전년 동기 대비 17.7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 함. 특히 22년 수출 매출액은 2억원에 불과했으나, 23년에는 67억원으로 크게 늘어났고, 24년 상반기에는 43억원을 기록함.
  • 공모로 유입된 자금 중 201억원은 차입금 상환에 사용하고, 나머지 85억원은 연구개발과 인력 채용에 사용될 예정임

- 공모주식수 및 배정

 

2) 파인메딕스

- 기본정보

법인명 파인메딕스
설립 2009년 7월 27일
소재지 대구광역시 동구 율암로 140-9
대표 전성우
업종 의료용 기기 제조업
매출액 (23년) 10,154 (백만원)
영업이익 (23년) 874 (백만원)
직원수 61 명 (24년 4월)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요특징

  • 파인메딕스는 2009년 설립된 소화기 내시경 시술 기구 전문 생산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해외 제품에 의존하던 소화기 내시경 기술 도구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함. 전성우 대표가 소화기내과 의사로서의 현장 경험을 반영해 설립한 프로슈머(Product + Consumer)형 기업으로 의료 현장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 주요 제품으로는 내시경 점막하박리술(ESD)과 내시경 점막절제술(EMR)에 사용되는 절개도 및 올가미 등이 있으며, 특히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형 ESD-Knife는 시술 시간을 단축하고 환자의 의료비를 절감해 인기를 끌고 있음. 23년 기준 매출액은 치료내시경 부문이 66%, 진단내시경 부문이 28%를 차지함.
  •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아 유럽, 아시아, 중동 등으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음. 일본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며, 최근 독일과의 계약으로 수출이 더욱 늘어날 전망.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중국에 법인을 설립해 원재료를 제조하고 이를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 대한 점유율도 확대하고 있음. 향후 미국 법인 설립과 유럽 CE 인증을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계획하고 있음.
  • 23년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은 약 30%로 러시아, 우크라이나, 영국, 일본 등에서 판로를 확장 중. 중장기적으로 70%까지 확대할 계획. 2024년 중국 내시경 1위 업체 S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할 예정. 현재 제품 인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며, 25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계획. 첫 유통 제품은 중급 모델인 HD-550임. 상위 3사 장비와 동일한 사양임에도 30%이상 저렴해 가격 경쟁력이 높음
  • 코로나로 매출이 감소한 2021년을 제외하고는 매출은 22년 12.2%, 23년 24.7% 성장을 기록함. 특히 해외 매출 성장률은 해외시장 확대에 따라 22년 10.9%, 23년 94.8% 높은 성장을 기록함. 지난해 매출 102억원, 영업이익 9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나 올해 반기 기준 매출액 37억원, 영업손실 7억원으로 다시 적자 전환함. 이는 올해 상반기 국내 전공의 파업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일시적인 수요 감소 및 대금 결제 문제가 원인임.
  • 공모로 유입된 자금은 국내 생산 설비를 확충하고 자동화를 진행하며, 중국 법인 생산 시설을 개선할 계획임.

- 공모주식수 및 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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