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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

[IPO] 25년 1월 3주차 공모주 청약 일정 (1.13~1.17)

by 머니투어 2025. 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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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기업을 분석하고 주식을 전망해드리는 머니투어입니다!

 

오늘은 25년 1월 3주차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공모주 청약 일정 요약

종목명 수요예측일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희망공모가 주관사
미트박스글로벌 2025.1.02 ~ 1.08 2025.1.13 ~ 1.14 2025.1.16 2025.1.23 19,000 원
~ 23,000 원
미래에셋증권
유안타제17호스팩 2025.1.07 ~ 1.08 2025.1.13 ~ 1.14 2025.1.16 - 2,000 원
~ 2,000 원
유안타증권
아스테라시스 2025.1.06 ~ 1.10 2025.1.14 ~ 1.15 2025.1.17 2025.1.24 4,000 원
~ 4,600 원
DB금융투자
와이즈넛 2025.1.03 ~ 1.09 2025.1.15 ~ 1.16 2025.1.20 2025.1.24 24,000 원
~ 26,000 원
삼성증권
데이원컴퍼니 2025.1.06 ~ 1.10 2025.1.15 ~ 1.16 2025.1.20 2025.1.24 22,000 원
~ 26,700 원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삼양엔씨켐 2025.1.06 ~ 1.10 2025.1.16 ~ 1.17 2025.1.21 - 16,000 원
~ 18,000 원
KB증권

 

2. 상장기업 소개 및 청약 상세

1) 미트박스글로벌

 

- 기본정보

법인명 미트박스글로벌
설립 2014년 5월 19일
소재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34길 22(역삼동) 미트박스빌딩
대표 김기봉
업종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
매출액 (23년) 66,913 (백만원)
영업이익 (23년) 2,601 (백만원)
직원수 86 명 (23년 12월)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요특징

  • 2014년 설립된 미트박스글로벌은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1차 도매상과 식당 및 정육점을 운영하는 자영업자 간의 직접 거래를 지원하는 '미트박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음. 축산물 유통 비용을 15~30% 절감하며, PB(자사브랜드 - 당당한돈, 당당한우, 당당한닭)제품도 판매하고 있음.
  • 미트박스 플랫폼을 이용하는 식당과 정육점의 평균 재구매율은 약 82%로 신규 고객도 올해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함. 10년간 쌓아온 축산물 거래 데이터를 활용한 '미트매치' 플랫폼 및 M.I.T(Meatbox Insight Tech-service)데이터 서비스 론칭 등 신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음. 베트남과 대만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도 계획중.
  • 2022년 매출액 552억원, 영업이익 9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음. 2023년 매출액은 669억원, 영업이익은 26억원임. 24년 상반기 매출액은 524억원, 영업이익은 14억원을 달성함. 미트박스글로벌의 21년부터 23년까지 연결기준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4.43%를 기록함.
  • 2023년 기준 매출액은 중개 매출이 42.7%, PB/PB 외 상품 매출이 54.3%, 기타 매출이 3%를 기록함.
  • 미트박스글로벌은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이라는 신선한 아이템으로 시장지배력을 높여나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선순환 성장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으로 인해 장기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음. 2026년 내 매출액 1,000억원 돌파가 기대됨.
  • 비교 기업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보라티알, 동서, 실리콘투, 블루엠텍 5개 기업이 선정됨.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의류 사업, 동서는 식자재 및 음료업, 실리콘투는 화장품 유통 업체, 블루엠텍은 전문의약품 유통플랫폼으로 미트박스글로벌과는 사업 영역에서 차이가 있음. 이번 공모로 모인 자금은 물류 인프라 투자, 타법인 인수 및 투자,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운영자금으로 사용될 예정.

- 공모주식수 및 배정

2) 유안타스팩17호

- 기본정보

종목명 유안타스팩17호
본점소재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39 (여의도동) 앵커원 29층
대표 윤원도
업종 그 외 기타 금융 지원 서비스업
최대주주 아토인베스트먼트 97%
매출액 -
자본금 31 (백만원)

 

- 주요특징

  • 스팩 상장의 목적은 비상장사를 찾고 그 회사와 합병을 목적으로 함
  • 비상장사는 스팩과 합병하면 우회상장하는 효과를 가짐
  • 스팩은 36개월동안만 상장되고 그 기간안에 합병하지 못하면 상장폐지됨 (상장폐지가 되어도 공모가 만큼 자금 회수 가능)
  • 유안타증권의 스팩 합병 성공률은 75%로 스팩주 전체 합병 성공률인 약 67%에 비해 다소 높은편.
  • 전체 공모주식수는 500만주, 모집 총액 100억원 규모로 중소형 스팩주임.
  • 중점 산업군 : 제조업, 전자/통신, 소프트웨어/서비스, 바이오제약, 의료기기, 2차전지, 게임/엔터테인먼트, 모바일산업, 신재생에너지, 자동차부품, 신소재, 나노융합 등

- 공모주식수 및 배정

 

3) 아스테라시스

 

- 기본정보

법인명 아스테라시스
설립 2015년 7월 7일
소재지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4길 25, 1005호 (성수동2가,서울숲코오롱디지털타워1차)
대표 서은택
업종 의료, 정밀 및 과학기기 도매업
매출액 (23년) 17,497 (백만원)
영업이익 (23년) 1,555 (백만원)
직원수 66 명 (23년 12월)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요특징

  • 아스테라시스는 바이오와 IT 기술을 융합한 뷰티테크 기반의 의료 및 미용 기기 제조 및 판매 기업임.
  • 주요 제품으로는 고강도집속초음파(HIFU) 기술을 사용한 눈썹 리프팅 기기인 '리프테라'와 쿨링 기술이 적용된 단극성 고주파 기기인 '쿨페이즈'가 있음. 이 두 제품은 정밀하고 낮은 통증의 시술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특히 해외 시장의 호응이 좋음.
  • 현재 62개국에 대리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2년 기준 전체 매출의 71%인 124억원을 수출로 달성함. 또한, EU, 아시아, 중동, 남미 등 주요 국가에서 제품의 인허가를 획득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 회사는 앞으로 신제품 출시를 통한 라인업 강화, 미국과 유럽 시장 진출,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개척을 계획하고 있으며 B2C 시장으로 진출도 모색함.
  • 대부분의 매출은 고강도 집속초음파 제품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수출 매출 비중이 약 71~72% 를 차지함.
  •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액 175억원, 영업이익 16억원을 기록했고, 회사 순이익은 21년 21억원에서 지난해 8억 7천만원으로 감소함. 24년 상반기에는 매출액 114억원, 영업이익 15억원, 순이익 6억 5천만원을 기록함.
  • 인구의 고령화, 여성 경제력의 향상, 남성 수요층의 확대, 전자공학을 중심으로 한 기술의 급속한 발전을 배경으로 얻은 시술 효과 등으로 인해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21년 약 150억 달러(약 19조 6,500억원)에서 2030년 약 389억원(약 50조 9,800억원)으로 커질 전망.
  • 공모를 통해 유입되는 자금은 생산 시설 자금과 운영자금에 사용될 예정임.

- 공모주식수 및 배정

4) 와이즈넛

 

- 기본정보

법인명 와이즈넛
설립 2000년 6월 15일
소재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4번길 49
대표 강용성
업종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매출액 (23년) 35,172 (백만원)
영업이익 (23년) 3,456 (백만원)
직원수 306 명 (23년 12월)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요특징

  • 와이즈넛은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및 자연어 처리 기술 전문 기업으로, AI기술을 활용해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음
  • 주요 사업 분야로는 AI 챗봇, 지능형 검색 솔루션, 자연어 처리(NLP), AI 데이터 분석 등이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AI 기반 챗봇 플랫폼인 WISE i Chat, 기업 맞춤형 검색 솔루션인 WISE Search, 텍스트 분석 솔루션인 Text Analytics, 자동화된 질문-응답 시스템인 WISE QA가 있음
  • 와이즈넛은 20년 이상의 자연어 처리 및 AI기술을 보유하여 지능형 검색 엔진 및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 1위를 차지함. 자체적인 AI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용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국내 약 4,400여개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11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함
  • 주요 제품으로는 WISE iChat(인공지능 기반 하이브리드 챗봇 솔루션), Search Formula-1(인공지능 검색 솔루션)이 있음. WISE iChat은 국내 최고 GS(Good Software) 1등급 인증 제품이며, 국내 최다 챗봇 구축 사례를 보유한 솔루션임. Search Formula-1은 와이즈넛이 24년간 축적한 국내 최고의 언어처리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빅데이터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검색 솔루션으로 초대용량 데이터 분산 검색을 제공함.
  • 2023년 매출액은 351억 7,200만원, 영업이익 34억 5,700만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 12% 성장한 수치임.
  • 글로벌 인공지능 AI시장은 2022년 144조원, 2023년에는 37.7% 성장한 198조로 예상하고, 연평균 성장률 38.1%를 기록하여 2030년에는 무려 1,909조원에 달하는 시장으로 전망함. 국내 인공지능 시장 역시 2022년 2.5조 규모에서 연평균 35.44%의 성장률로 2030년에는 24조 규모를 전망하고 있음.
  • 공모를 통해 유입되는 자금은 시설투자 자금과 운영자금에 사용되고, 일부 시장지배력 확대를 위한 인공지능, 검색엔진, 빅데이터 등의 유관회사에 대한 지분투자용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

- 공모주식수 및 배정

 

5) 데이원컴퍼니

 

- 기본정보

법인명 데이원컴퍼니
설립 2017년 4월 17일
소재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31 West동 6층,7층(역삼동,센터필드)
대표 이강민
업종 기타 교육기관
매출액 (23년) 116,589 (백만원)
영업이익 (23년) 1,122 (백만원)
직원수 474 명 (24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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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특징

  • 데이원컴퍼니는 성인 대상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회사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와 플랫폼을 통해 개인, 기업, 정부기관 등 여러 고객층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주요 브랜드로는 패스트캠퍼스, 콜로소, 레모네이드, 스노우볼 등이 있으며, 각각 독립적인 사업체(CIC : Company In Company)로 운영됨. 특히 콜로소 브랜드를 통해 일본과 미국 등 해외 시장으로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으며, 해외 매출이 빠르게 증가중임.
  • 콜로소는 현재 1,000여 개의 강의를 보유하고 있고, 콜로소 재팬은 현지에서 제작한 강의 200여 개를 제공하며 2021년 해외 시장 진툴 1년 만에 매출 120억 원을 달성하는 데 이어 2023년에는 전년 대비 13% 증가한 136억원의 매출을 기록함.
  • 현재 회계상으로는 상환전환우선주 및 파생상품부채가 800억 원이 넘으며 자본잠식 상태에 빠져 있었지만,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전량 보통주로 전환하면서 재무구조를 건전화하는데 성공했음.
  • 2023년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두면서 흑자 전환에 성공함. 주력 사업인 B2C의 지난해 국내 매출은 677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58%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B2B 매출도 353억원으로 전년 대비 60% 이상 성장했는데, 그 결과 매출액은 전년보다 성장한 1166억 원을 달성함. 영업이익은 115억원 개선되면서 흑자로 탈바꿈했고, 당기순이익 역시 208억 원이나 개선하는 성과를 거둠.
  • 미국 시사지 타임에 7천여개 에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 중 62에 이름을 올림.
  • 공모를 통해 유입되는 자금은 회사 성장에 필요한 운영자금 (글로벌 사업 확장, 사업 전면 AI 도입) 및 타법인증권취득자금으로 활용될 계획임.

- 공모주식수 및 배정

6) 삼양엔씨켐

 

- 기본정보

법인명 삼양엔씨켐
설립 2008년 3월 6일
소재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동탄산단7길 98-34
대표 정회식
업종 기타 화학제품 제조업
매출액 (23년) 98,603 (백만원)
영업이익 (23년) 7,368 (백만원)
직원수 191 명 (2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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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특징

  • 삼양엔씨켐은 반도체의 제조 공정 중 노광과 세정 공정에 사용되는 소재를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삼양엔씨켐이 생산하는 제품은 포토레지스트(PR)와 세정액의 원료 또는 중간체로 포토레지스트(PR)와 세정액을 생산하는 소재 회사에 납품하고 있으며, 해당 업체들이 배합/농축/합성 등의 추가 가공을 통해 최종적으로는 반도체 생산업체(IDM/Foundry)에 납품되고 있음
  • 시장조사기관 Gartner에 의하면 글로벌 메모리 시장은 2023년 전년 대비 36% 감소하며 바닥을 다진 후, 2024년 과 2025년 YoY+71%, +28% 성장하면서 새로운 업사이클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됨. NAND 매출은 2024년과 2025년 YoY+83%, +21%로 증가하여 2024년에 678억 달러, 2025년에 823억 달러를 기록할 전망이며, DRAM 매출은 2024년과 2025년 YoY +67%, +36%로 증가하여 2024년과 2025년에 835억, 1,137억 달러를 기록할 전망임.
  • 삼양엔씨켐은 대량 생산을 위해 정안공장과 탄천공장의 증설을 단행하는 앞선 행보를 보였는데, 이를 통해 고순도 화학 소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생산 인프라 체계 구축에 성공함.
  • 2023년 기준 매출액 986억 원, 영업이익 73억 원으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8.3% 증가함. 삼성전자의 감광액 공급사인 동진쎄미켐에 폴리머를 납품하여 최근 실적의 고공행진을 이어감.
  • 삼양엔씨켐이 상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삼양그룹 오너 4세들이 일제히 지분을 매입한 사실이 알려지며 상장 이후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증폭시킴.
  • 공모를 통해 유입되는 자금은 차입금 상환에 대부분 사용될 예정임.

- 공모주식수 및 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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